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서울시는 야간·주말에도 엄마아빠가 안심하는 긴급·틈새보육 서비스를 제공한다. 아이 돌봄, 주말·휴일에는 찾기 쉽지 않습니다. 어쩔 수 없이 부모님께 부탁하거나 도우미를 구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, 서울시는 야간·주말 보육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 365 열린 어린이집,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, 주말보육어린이집을 운영합니다. 이제 급하게 아이 돌봄이 필요할 때 ‘긴급·틈새보육 서비스’를 이용해 보세요. 이 글에서 이용대상, 신청방법 등 자세히 안내합니다.

 

 

목차

     

    긴급·틈새보육서비스 이용 안내 및 대상

    1. 365 열린 어린이집

    365일, 24시간(7:30 ~ 익일 7:30) 일시보육을 제공(1.1, 설․추석 연휴, 12.25 제외)하는 보육 시설로, 가정에서 필요한 시간만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간제보육과 유사합니다.

    이용대상은 서울시에 주소를 둔 6개월 이상 미취학 영유아이며, 이용요금은 시간당 3,000원입니다. 식사비는 별도이며, 1 식당 2,000원입니다. 이용예약은 ‘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’에서 가능하다.

    2.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

    월~금요일, 16:00~22:00까지 운영됩니다.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에서 야간보육 전담교사가 아동이 하원할 때까지 식사 등 안전 보육을 제공한다.

    이용대상은 모든 미취학 영유아이며,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. 단, 식사비는 별도이고, 1 식당 2,200원입니다.

    3. 서울형 주말어린이집

    서울형 주말어린이집은 어린이집을 이용 중인 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되며, 토, 일요일 9:00~18:00까지 운영합니다. 현재 재원 하는 어린이집에 주말 운영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. 일요일 및 공휴일에 이용할 수 있다.

    이용대상은 서울시 거주하는 6개월 이상 만 6세 이하의 미취학 영유아이며, 이용요금은 3,000원입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신청방법

    1. 서울시 보육포탈서비스 홈페이지 접속
    2. 회원가입 후 로그인
    3. 보육서비스 메뉴 클릭
    4. 원하는 보육서비스 클릭

     

     

    문의처

    다산콜센터 02-120

    반응형
    data-matched-content-rows-num="5" data-matched-content-columns-num="1" data-matched-content-ui-type="image_stacked" data-ad-format="autorelaxed" >